2025.1.29 (수) 요8:21-30
2025.1.29 (수) 요8:21-30
예수님을 믿는 것은 우리의 선택이 아니라 전적인 은혜다.
1 예수님은 유대인들이 당신을 찾다가 죄 가운데 죽을 것이고, 당신이 가시는 곳에 그들이 결코 오지 못하리라고 말씀하신다. 이 말씀을 그들은 전혀 이해하지 못했다(22). 예수님은 하늘에 속한 분이고, 그들은 세상에 속한 자들인데, 만약 예수님이 ‘스스로 계시는 분’으로 믿지 않으면 죄 가운데 죽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24). 예수님이 영원한 하나님이심을 믿으면 살고, 믿지 않으면 죽는다.
2 ‘처음부터 저들에게 말해 온 자’ 즉 태초부터 존재하셨던 하나님이심을 예수님은 드러내셨고(25), ‘나를 보내신 이’ 곧 하나님께 들은 것만 전한다고 하셨지만(26), 유대인들은 예수님이 하나님이시란 사실도, 하나님으로부터 보냄을 받으셨다는 사실도 깨닫지 못한다(27). 이 놀라운 신비는 십자가와 부활로만 온전히 계시될 수 있었다.
3 유대인들이 당장 믿지 못하고, 예수님은 ‘인자가 들린 후’ 즉 십자가 이후에 ‘내가 그인 줄’ 알 것을 말씀하신다(28). 십자가를 통해 예수님이 구약의 모든 예언의 말씀을 온전히 성취하신 분임을 드러나기 때문이다. 이를 믿는 자들은 구원을 받는다. 복음은 인간의 상식으로는 도무지 믿을 수 없다. 하나님이 사람이 되셔서 우리 가운데 오셨다는 가르침은 실로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믿을 수 없다. 우리에게 이런 놀라운 은혜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릴 뿐이다.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