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5.13 (월) 왕상16:15-28
2024.5.13 (월) 왕상16:15-28
1 성도는 어떻게 하나님의 일을 수행할 것인가? 하나님은 말씀을 반드시 실현하신다. 때로는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는 자도 쓰시면서 말씀을 이루신다. 이는 하나님의 우주적 주권을 나타낸다.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는 시므리 조차도 하나님은 사용하셔서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셨다. 그러나 시므리는 자신의 의지대로 모든 일을 했고, 그 결과는 불행했다. 그에 대한 평가는 악하다고 내려졌다. 하나님의 뜻에 합치되기를 원하는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의 일을 감당해야 하나? 하나님의 방식대로 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기질대로 하거나 사람의 인정에 영합하는 것을 경계하여, 여호와의 눈에 악하지 않은 방법으로 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성도는 시간과 공간에 관계 없이 악한 것에서 돌이켜야 한다. 단 7일간 통치한 시므리도 예외 없이 악하다고 평가받는다. 악한 것을 돌이키는 것에는 즉각적이고 전격적인 결정이 내려져야 한다. 그는 왕권을 차지하기 위해 즉각적이고 전격적인 방법을 썼고, 스스로 죽음을 결정하는 데도 유사한 모습을 보였다. 공간 또한 마찬가지다. 오므리는 새로운 장소를 개척했음에도 그곳에서 개혁을 시도하지 않았으며, 오히려 악을 이어 갔다. 죄는 장소를 초월해 퍼져 나간다. 이는 역설적으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죄를 척결하기로 결단할 때 장소의 제한을 받지 말아야 함을 말한다.
주님, 세상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보다 하나님께 좋은 평가 받는 저희들 되게 하소서!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