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9 NAZAZiM QT

음성큐티 2023.10.9 (월) 잠5:1-23 성적 문란과 갈수록 늘어나는 이혼 가정의 문제를 우리 사회는 겪고 있다. 이럴 때, 잠언의 경고는 우리에게 소중한 지혜를 제공한다. 하나님은 우리가 세상의 음란한 문화와 생활 방식에서 자신과 가정을 지킬 것을 명령하셨다. 성적 죄악에서 우리를 순결하게 지키는 방법은 무엇인가? 1 삶을 순결하게 지키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음란한 유혹거리들을 멀리하는 것이다. 음란한 오락거리들을 제공하는 수단을 철저히 차단해야 한다. 성적인 문제로 인해 사회와 가정이 쑥처럼 쓰디쓰고 양날의 칼처럼 날카로운 상처를 맛보고 있다(4). 교회 역시 예외는 아니다. 교회 안에서 일어나는 이러한 문제는 우리를 낙심시켜 믿음에 회의를 느끼게 하고, 일부가 교회를 떠나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선 줄로 생각한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고 하신 말씀을 기억해야 한다(고전10:12). 이런 것과 상관없다는 자만심을 경계해야 한다. 피를 흘리듯 우리 시대의 음란한 분위기에 저항하지 않으면 오염된다는 점을 기억하자. 2 삶을 순결하게 지키는 비결 가운데 하나는 하나님이 허락하신 부부 관계를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아마도 솔로몬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건강한 부부 관계가 얼마나 수중한지 말하고 싶었을 것이다. 부부관계는 사랑하는 남녀 사이에 이뤄진 영적 언약 관계이기 때문이다. 남편이 아내를 사랑하고 아내가 남편에게 순종하는 것은 주님과 교회의 관계를 배우고 닮아가는 기회다. 그것을 통해 부부는 온전한 연합을 경험하고 하나님의 백성으로 더욱 성숙해질 수 있다. 뿐만 아리나 부부는 서로 맺은 결혼 서약을 지킴으로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배울 수 있다. 이처럼 특별하고 소중한 부부 관계를 일시적 쾌락에 빠져 깨뜨린다면 하나님이 주시는 모든 영적 유익들을 잃을 뿐 아니라 주변의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엄청난 상처를 경험할 것이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