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7.14 NAZAZiM QT

2023.7.14 (금) 행10:17-33) 음성큐티 고넬료는 이방인임에도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와 영적 복을 받았다. 고넬료가 이런 복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가 무엇이었을까? 1 하나님은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들에게 특별한 은혜를 베푸신다. 고넬료는 이방인이었음에도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이었다. 그는 항상 기도하는 사람으로, 하나님은 그의 기도를 들어주신 것이다.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덕을 끼치는 후덕한 성품의 소유자였다. 가난한 자들을 돌보고 물질을 나누는 구제 생활에 힘썼다. 환상 중에 하나님의 지시를 받은 후에 그가 보여준 행동에서 더 빛을 발한다. 베드로가 도착하기 전에 가족과 친구들과 이웃들을 불러 모았다. 될 수 있는 한 많은 사람과 함께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싶었던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이미 받은 복을 다른 사람들과 얼마나 나누고 있는지에 관심을 있으시다. 2 고넬료는 로마군대의 백부장이었고, 베드로는 그저 한 명의 유대인이었다. 그럼에도 교넬료는 베드로 앞에 무릎을 꿇어 절하기를 주저하지 않았다. 어떻게 당시 사회적 신분과 지위를 뛰어넘어 베드로에게 엎드려 절할 수 있었을까? 바로 하나님 앞에서의 자기를 비춰본 사람이 갖는 선한 성품이다. 하나님을 향한 경외심을 가졌기 때문에 베드로에게 그렇게 한 것이다. 하나님은 겸손한 자를 사랑하시고 더 큰 은혜를 부어 주신다 (약4:6). 우리가 계속해서 하나님의 복을 누리며 살기 원한다면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겸손해야 한다. 주님, 고넬료와 같이 하나님을 향한 믿음이 선한 성품으로 드러나 많은 사람에게 하나님의 선하심을 드러낼 수 있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