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5 NAZAZiM QT

음성큐티
2022.10.15 (토) 창35:1-15  
디나 사건으로 인해 야곱이 곤궁에 처하자 하나님이 그에게 벧엘로 올라가라고 명령하신다. 두려움 가운데 야곱이 길을 떠날 때, 하나님은 그의 가족이 주변 성읍 사람들로부터 위협받지 않게 하신다. 
1 하나님은 야곱에게 과거 에서를 피해 도망할 때 하나님을 만났던 벧엘로 올라가서 제단을 쌓으라고 명하신다. 야곱이 이전에 자발적으로 서원했던 것 (28:19-22)을 시행하라는 말씀이다. 자신의 서원과 약속을 지킬 생각을 하지 않고 엉뚱하게 세겜에 정착해 살려고 했기에 하나님이 직접적으로 요구하신 것이다. 그래서 먼저 자기 집 안에 우상숭배와 관련된 것들을 제거하고서야 벧엘로 출발한다. 하나님이 보호해 주시고 도와주실 것을 기대한다면, 우리 안에 있는 부정한 것들과 우상으로 삼고 있는 것들을 끊어 버려야 한다. 
2 벧엘에 도착해서 다시 제단을 쌓고 그곳을 ‘엘벧엘’이라고 불렀다. ‘하나님의 집(벧엘)의 하나님’이란 뜻이다. 그의 관심사가 예전과 달라졌음을 보여준다. ‘야곱이 밧단아람에서 돌아왔다’(9)란 표현은 사실 거기서 돌아온 이후 시간이 꽤 흘렀지만, 그가 하나님께 약속한 대로 벧엘로 돌아오기 전에는 온전히 귀향하지 않았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가 벧엘로 돌아왔을 때 드디어 하나님은 그에게 나타나 복을 주시고 다시 한 번 ‘이스라엘’이란 이름을 확인해 주시며 아브라함 때부터 약속하신 바를 재확인해 주신다. 영적으로 제자리를 찾아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할 때 우리 삶에 평안과 복이 임한다. 
주님, 제가 있는 자리가 세겜이라면 당장 일어나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벧엘로 올라가 하나님을 깊이 만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