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9.5 NAZAZiM QT

음성큐티

2022.9.5 (월) 창19:23-29
마침내 죄악의 도시 소돔과 고모라에 하나님의 심판이 하늘로부터 유황과 불로 내려와 사람들과 땅에 난 풀 한 포기까지 모두 태워 버렸다. 그런데 하나님의 심판이 임하자 롯과 아내의 운명이 달라졌다. 한 사람은 구원을, 다른 한 사람은 심판을 받았다. 왜 이런 일이?
1 이미 천사들은 롯과 그 가족에게 구원받기 위해 지켜야 할 한 가지 단서를 제시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 뒤를 돌아보지 말라는 것이었다. 그런데 롯의 아내는 뒤를 돌아보았다가 그만 소금 기둥이 되어 버리고 말았다. 구원의 기회가 주어졌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여 심판을 받게 된 것이다. 왜 뒤를 돌아보았는지 그 연유는 모르나,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한 죄에 대한 변명은 될 수 없다. 우리에게도 뒤를 돌아보게 하는 많은 문제가 있다. 롯의 아내처럼 우리 마음을 잠아끄는 문제에만 관심을 쏟다가 구원의 문제를 놓치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아야 한다. 온 세상을 얻었다 한들 자기 생명을 잃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고 하신 주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마8:36).
2 하나님은 롯이 소알 땅으로 피신할 때까지 소돔과 고모라에 대한 심판을 유예하고 기다리셨다. 그래서 그가 소알에 도착하자 비로소 심판을 내리셨다. 롯이 구원받은 것은 그의 의로운 행위가 아니라 아브라함의 기도를 들으시고 롯에게 은혜를 베푸셨기 때문이다(29). 구원은 우리의 의로운 행실이 아닌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로 주어지는 것이다. 지금까지 심판이 유예되는 것은 죄인들을 오래 참고 기다리시는 하나님의 은혜요 사랑 때문이다.  약속하신 때가 되면 반드시 죄악으로 가득한 이 세상을 심판하실 것이다.
주님, 심판의 때가 오기 전 죄인들이 복음을 받아들이고 구원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복음의 통로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