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9.3 NAZAZiM QT

음성큐티

2022.9.3 (토) 창19:1-11
본문은 소돔과 고모라 백성의 심각한 죄악상을 고발하고 있다. 의로운 10 사람을 찾을 수 없었던 그곳의 죄악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었을까?
1 천사들이 소돔을 방문하여 롯은 이들을 집으로 초대했다. 그런데 밤이 되자 소돔 사람들이 노소를 막론하고 롯의 손님들을 성폭행할 목적으로 찾아왔다. 자신들의 쾌락을 위해 누구든 이용할 만큼 타락해 있었던 것이다. 사람을 수단으로 삼아 자기의 이기적 욕망을 채우는 일체의 행위를 하나님은 미워하신다. 성도는 영적으로 혼탁하고 어두운 사회를 밝히는 빛과 소금으로 깨어 있는 삶을 살아야 한다.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사랑으로 섬기며 거룩하신 하나님이 세상의 모든 죄악을 감찰하시고 언젠가 심판하신다는 엄중한 진리를 담대히 전하며 살아야겠다.
2 롯은 소돔과 고모라의 풍요함에 이끌려 그곳을 삶의 터전으로 삼았다. 그곳 사람들 역시 이런 넉넉함 속에서 넘치는 양식에 만족하고 물질을 우상으로 섬기며 살아가고 있었다. 에스겔 선지자는 소돔의 죄악을 한마디로 ‘교만’이라고 지적했다(겔16:49, 56). 하나님의 도움 없이도 살아갈 수 있다는 영적 교만인 것이다. 하나님을 거역하고 불경건하게 살아가는 자를 하나님은 대적하신다(벧전5:5). 우리 마음이 하나님을 떠나 세상의 우상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이기적 욕심을 따라 살고 있지 않은지 날마다 자신을 성찰해야 한다. 날마다 하나님을 의지하며 순종하는 삶을 보여 주는 것이 불신자들을 생명의 길로 인도하는 그리스도인의 사명이다.
주님, 타락한 이 시대의 가치들을 따르지 않고 더욱 근신하며 깨어 거룩한 말씀의 빛 안에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