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9.2 NAZAZiM QT

음성큐티

2022.9.2 (금) 창18:16-33
소돔과 고모라에 대한 심판 예고를 들은 아브라함은 그곳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는 중보자로 하나님 앞에 섰다. 아브라함의 연약함에도 불구하고 소돔과 고모라를 위해 탄원하는 아브라함의 중보기도를 하나님은 왜 들어 주셨을까?
1 하나님의 공의와 자비를 의지했기 때문이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공의의 하나님이심을 잘 알고 있었다. 그는 악인은 심판하시고 의인은 보호하시는 하나님의 공의에 대한 철저한 믿음과 거기 살고 있을지도 모르는 의인을 하나님이 구원하실 것이라 분명히 믿었다. 이런 기도는 타인을 위한 기도인 동시에 공의의 하나님을 높이는 기도이기도 하다. 아브라함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통해 하나님을 더 친밀히 알아갔다. 지금도 하나님의 공의와 자비를 의지하여 기도하는 것을 하나님은 기뻐하신다.
2 사람을 향한 사랑과 긍휼의 마음을 아브라함은 가졌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소돔과 고모라를 심판하시더라도 그 안에 사는 의인들을 보호하시길 간절히 원했다. 더 나아가 심판받아 마땅한 죄인들이 용서받고 구원받기를 또한 간절히 간구했다. 사랑과 긍휼은 하나님의 성품이다. 우리는 아브라함처럼 하나님의 심판 아래 놓인 죄인들의 구원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 죄인들을 향한 사랑과 연민 어린 기도 가운데 하나님은 우리가 당신을 닮아 가도록 빚어 가실 것이다. 타인을 위한 중보기도 자리에서 이런 복을 경험하게 된다.
주님, 우리 개인의 관심을 넘어 아브라함과 같은 기도 중보자가 되어 주변에 우리의 간절한 기도가 필요한 수많은 사람들을 기억하며, 쉬지 않고 기도로 중재하는 하나님을 참된 자녀들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