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9.12 NAZAZiM QT

음성큐티

2022.9.12 (월) 창22:15-24.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다의 모래와 같이 많은 자손을 주겠다고 하나님은 약속하셨다. 모리아 산 시험을 통과한 아브라함에게 하나님은 다시금 언약을 상기시켜 주셨다. 우리는 누구나 아브라함처럼 하나님의 복을 누리는 대상이 되고 싶어 한다. 하나님의 복을 받은 아브라함은 어떤 사람이었을까? 
1 본문은 아브라함이 받을 복을 상기시키면서 아브라함의 철저한 순종을 우리에게 보여준다.  하나님을 향한 믿음은 반드시 고백 되어야 하며, 그 고백이 행동으로 옮겨져야 진정한 믿음인 것이다. 하나님의 참된 복을 받기 원한다면 작고 사소한 적용부터 시작하여 구체적으로 삶에서 실천하는 훈련이 필수다.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함을 통해 더 놀랍고 생생한 은혜를 체험하며 영적 충만을 소망하자. 
2 아브라함이 모리아산을 향해 가는 3일 동안 과연 무슨 생각을 했을까?  죽은 자와 같은 자신과 아내 사라의 몸에서 이삭이 태어나게 하신 하나님을 묵상했을 것이다. 그리고 약속하신 바를 신실하게 지키시는 분이심을 되새겼을 것이다. 그런 생각 끝에 그는 하나의 결론에 도달했을 것이다. 만에 하나 이삭이 죽게 되더라도 하나님은 약속을 지키시기 위해 다시 이삭을 살리시리라는 결론에 도달했을 것이다. 바로 부활에 대한 믿음이다.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신뢰하는 자들을 하나님은 아시고 지금도 찾고 계신다. 
주님, 입술의 고백이 삶에서 실천되어 인생의 주도권을 하나님께 맡김으로써 예비하신 참된 복을 누리는 저희가 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