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8.5 NAZAZiM QT

음성큐티

2022.8.5 (금) 창2:18-25
아담에게 주신 생육하고 번성하라는 축복을 이뤄주시기 위한 하나님의 배려가 바로 아담을 위해 배필을 지어 주신 것이다. 하나님이 계획하신 친밀한 부부 관계의 근본 원리를 본문에서 찾아보자.
1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고 그의 갈빗대를 하나 뽑아 여자를 만들어 아담에게 데려 오셨다. 이 만남에도 하나님의 주도적인 역사가 있었다. 갈비뼈를 취해 여자를 만드셨으니 분명 부부가 한 몸으로 연합되어 가장 친밀한 관계를 경험하길 원하신 것이다. 하와를 본 순간 아담은 그녀가 자기 몸의 한 부분임을 알아보았다. 부부관계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친밀한 관계 유지다. 그 어떤 다른 인간관계보다 우선되는 것이 바로 부부간의 친밀감이다. 이 연합을 통해 부부는 그리스도와 교회의 온전한 연합의 비밀도 깨닫게 된다.
2 사람은 홀로 살아갈 수 없는 존재로 만드셨다. 누구든지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동체를 이루며 살아가는 법을 배워야 한다. 때로는 자신을 부인하고, 자기 희생하는 법을 익혀야 한다. 이런 것들을 배우고 익혀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도록 우리에게 가정을 주신 것이다. 부부는 서로 사랑하고 용납하며 상대를 위해 자신을 내어 주는 관계가 되어야 함을 말씀은 가르친다. 서로의 허물과 연약함 조차 솔직히 노출되고 용납할 수 있는 관계이기에 서로 수치를 느끼지 않는 하나됨이다. 부부관계가 용서와 사랑으로 유지되려면 가장 먼저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 안에 머물러 야 함이 필수다. 부부관계에서도 하나님이 주인이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을 더욱 가까이하여 진정으로 건강하고 친밀한 부부 관계가 유지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