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8.3 NAZAZiM QT

음성큐티

2022.8.3 (수) 창1:24-2:3
창조의 결정은 바로 하나님의 형상대로, 하나님을 닮은 존재로 인가을 창조하셨다는 것이다. 우리의 존재가 하나님께 얼마나 소중하게 여겨지고 있는지를 깨달을 수 있는 본문이다.
1 하나님이 창조하신 땅과 강과 바다와 공중에 하나님은 온갖 생물로 채우신다. 최종적으로 인간까지 창조하여 채우셨다. 본문은 인간의 창조가 특별함을 제시한다. 먼저 인간만이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존재로 하나님의 모든 창조물을 다스리는 대리 통치자로 세우셨다. 다른 모든 푸지물의 창조에서는 ‘보시기에 좋았더라’라고 하셨지만, 인간창조와 관련해서는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라고 하여 특별히 강조했다. 우리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극진한 사랑을 인정하고 감사하고 그에 걸맞는 삶을 살아야 한다.
2 하나님의 창조 역사는 인간 창조에서 끝나지 않는다. 바로 하나님의 창조가 ‘안식’으로 끝났다는 사실을 명시한다. 이는 인간 창조가 하나님의 창조 역사에 중요한 부분이긴 하지만, 최종 목적지는 아님을 제시한다. 창조의 최종 목적지는 다름 아닌 안식, 즉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다. 그러므로 우리는 스스로 ‘창조 세계의 중심이나 대리인’으로 여길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과 계획 그리고 영원한 하나님과 하나님의 나라가 최종 면류관이요 중심이란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주님, 피조물을 향한 하나님의 대리 통치자일 뿐 아니라 우리의 존재 목적과 삶의 방향이 하나님의 영원한 안식, 하나님 나라를 향하기를 원하시는 아버지의 뜻에 부합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