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8.27 NAZAZiM QT

음성큐티

2022.8.27 (토) 창15:1-11
아브라함이 하나님께 의인으로 인정받는 근거는 모든 성도에게 적용되는 구원의 근거가 된다.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받는 구원의 원리를 깨닫고 주의 은혜에 합당한 성도로 살아가야 한다.
1하나님이 아브람에게 방패와 지극히 큰 상급이 되어 주실 것이니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씀하시자, 아브람은 자신에게 자식이 없기에 자기 종 엘리에셀이 상속자가 될 것이라고 대답했다. 그러나 하나님은 아브람의 몸에서 난 자로 언약을 잇게 하고 그로 큰 민족을 이루게 하실 것을 약속하신다. 이에 그가 하나님을 믿었더니 그 믿음을 하나님은 의로 여기셨다. 믿음은 말씀을 통해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이다(롬10:17; 엡2:8). 그렇다면 믿음을 선물로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영광돌리는 삶을 살아야 마땅하다.
2 하나님의 약속을 믿은 아브람은 많은 자손을 주시고 가나안을 소유로 주시겠다는 약속 성취의 증거를 보여 달라고 구했더니 하나님은 암소와 암염소 숫양과 산비둘기와 집비둘기 새끼를 번제로 가져오게 하신다. 하나님은 타는 횃불이 쪼개진 짐승 사이에 지나가게 하심으로 언약 성취의 증거를 보여 주신다. 하나님이 직접 그 언약을 체결하셨으니 절대로 성취될 수밖에 없는 것이 되었다. 하나님은 독생자를 보내 십자가에서 죽임을 당하게 하심으로 인류의 죄를 대속하셨다. 우리는 그 대속의 은혜를 받았으니, 생명을 다해 주를 위해 충성하는 것이 마땅하다.
주님, 변함없으신 하나님의 신실하신 언약에 우리를 동참하게 하셨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더욱 높이는 헌신으로 응답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