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8.26 NAZAZiM QT

음성큐티

2022.8.26 (금) 창14:17-24
하나님의 백성이 감당하는 전쟁은 온전히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이다. 이를 분명히 알았던 아브람은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와 찬양을 돌린다.
1 아브람이 전쟁에서 승리하고 롯과 사로잡혔던 사람들을 구해 돌아오자 소돔 왕과 살렘 왕 멜기세덱이 그를 맞으러 나왔다. 멜기세덱은 아브람이 감당한 전쟁이 여호와께서 이끄신 여호와의 전쟁이었음을 선언한다. 아브람의 소수의 종들이 막강한 연합군을 이긴 것은 불가능한 일이었다. 성도의 영적 전쟁은 하나님이 싸우셔서 승리케 하시는 전쟁이기에 승리로 인해 하나님을 찬양해야 한다.
2 살렘 왕이자 제사장인 멜기세덱에게 아브람은 전리품의 10분의 일을 바친다. 십일조의 규례가 세우지기 전이었지만 아브람이 승리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제사장 멜기세덱에게 십일조를 바쳤다. 전쟁의 승리와 전리품이 하나님의 은혜로 얻게 됨을 고백하고 찬양하는 의미가 바로 십일조다. 성도는 자신의 모든 성공과 승리가 자신의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하고 감사하는 순종이 있어야 한다.
3 소돔 왕도 전쟁에서 승리하고 돌아온 아브람을 맞이하면서, 사람은 자신에게 보내고 모든 물품은 가지라고 명한다. 아브람이 승리했으니 사실 모든 것이 아브람의 소유다. 그러나 아브람은 과감히 전리품 중 그 어떤 것도 취하지 않았다. 나중에 소돔 왕에게 선물을 받아 자신이 부자가 되었다는 말을 듣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받으실 영광을 다른 누군가가 조금이라도 취하지 않기를 바랬고, 오직 하나님만이 온전히 영광 받으시길 원했기 때문이다. 주를 향한 이런 믿음과 사랑이 있었기에 많은 물질 앞에서도 조금도 흔들리지 않는 신앙을 가졌던 것이다. 우리에게 구원과 승리를 주시는 이는 오직 하나님 한 분이시다.
주님, 그리스도 안에서 항상 이기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하며 찬송과 영광을 온전히 돌려 드리는 삶을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