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8.20 NAZAZiM QT

음성큐티

2022.8.20 (토) 창11:1-9
성도는 하나님 앞에서 순종의 삶을 살아야 한다. 바벨탑 이야기는 하나님께 순종하지 않는 인간의 죄성에 관한 이야기이다. 
1 인간들이 벽돌을 만들고 진흙을 대신하여 역청으로 높은 탑을 쌓았다. 문명과 기술이 발전했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죄로 오염되어 타락한 인류는 문명과 기술을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는 데 사용한다. 하나님의 이름이 아닌 자신들의 이름을 내려고 했다. 온 땅에 거하라는 주의 명령을 거부하고 흩어짐을 면하려 했다. 사탄은 이처럼 계속해서 하나님의 뜻을 거슬러 대항하게 만든다. 나는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는 것이 없는지 돌아봐야 한다. 세상의 풍조를 따라가지 말고 순종하는 길로 행해야 한다.
2 한 언어를 사용하던 인류가 힘을 합해 하나님을 대적하자, 하나님은 그들의 언어를 혼잡하게 하셔서 그들이 지면에 흩어지게 하셨다. 서로 소통되는 무리들끼리 흩어지게 된 것이다. 하나님을 대적하게 하려는 사탄의 계획이 결국 실패로 돌아갈 수밖에 없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악한 계획은 언제든지 하나님께서 무너뜨리신다.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아 죽였지만 오히려 하나님은 그의 죽으심과 부활을 통해 인류를 구원하시는 계획으로 이끄셨다. 무슨 일을 결정하든지 나의 이익을 우선하지 말고,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먼저 생각하고 선택해야 자신에게도 유익하고 복이 된다.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자.
주님, 세상의 가치관을 멀리하고, 주의 다스리심과 말씀에 순복하는 천국시민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