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8.11 NAZAZiM QT

음성큐티

2022.8.11 (목) 창6:1-10
모든 사건에는 일어날 수밖에 없는 원인이 있다. 노아의 대홍수 사건의 원인을 본문은 가르쳐 주고 있다.
1 셋의 후손은 육신의 욕망을 위해 외모만 보고 주저하지 않고 가인의 후손의 딸들로 아내를 삼았다. 이는 그들의 신앙에 영향을 미쳤고, 결국 불경건한 삶에 젖어 버렸다. 하나님께 택함을 받은 백성은 세상을 사랑하며 욕망을 따라 살아서는 안된다. 이는 하나님의 거룩함을 훼손시키고 구원의 약속을 저버리는 패역한 행위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인간의 타락과 부패는 하나님을 근심시키는 원인이 된다. 결국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허락하셔서 구원의 길을 열어 주신 하나님은 우릴 통해 복음이 온 인류에게 전파되길 원하신다.
2 노아는 당대에 의롭고 흠이 없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이었기에 그는 하나님의 은혜를 입었다고 성경은 기록한다(8). 극도로 부패하고 타락한 세대 가운데서 하나님은 신실한 믿음을 갖고 살아가던 노아를 구원하기로 정하셨다.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의 결과다. 은혜를 입은 의인은 결코 망하지 않는다. 죄악으로 인해 세상은 결국 심판 당하지만 성도는 그리스도의 은혜를 힘입어 구원받을 것을 확신하고 날마다 주님과 동행해야 한다.
주님, 세상의 정욕과 악한 가치관으로 타락한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늘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서 의롭게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