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8.1 NAZAZiM QT

음성큐티 

 2020.8.1 (월) 창1:1-13

세상은 우연히 생겨난 것이 아니다. 전지전능하시고 지혜에 뛰어나신 하나님이 세상 모든 만물을 창조하셨다. 그래서 피조 세계 안에는 하나님의 특별한 뜻이 담겨 있다. 첫째 날부터 세째 날에 이르는 하나님의 창조 사역엔 어떤 뜻이 있을까?
1 하나님은 빛을 가장 먼저 창조하셨다. 혼돈과 어둠이 있는 곳에 빛을 만드시고 낮이라 칭하시며, 빛이 비추지 않는 어둠을 밤이라 하셨다. 시간의 흐름을 창조하신 것이다. 하나님은 시간을 초월해 영원 가운데 계시지만, 인간은 시간에 종속되어 그 영향 아래 살아간다. 즉 우리가 이 땅에서 영원하지 않은 존재임을 인식하고, 영원하신 하나님만을 의지하며 살아가길 원하시는 것이다. 세상 유한한 것들에 마음을 빼앗기지 말고 하나님이 주신 영원한 가치를 위해 살아기를 원하신다. 하나님이 허락하신 오늘이란 시간 속에서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이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가고 있는가?
2 또 하나님은 땅과 바다를 나누시고, 인간이 땅에서 터전을 잡고 살아가게 하셨다. 이 세상에 있는 수많은 생물과 자원은 인류가 살아가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선물이다. 인류더러 보호하고 관리하는 책임을 부여하셨다. 그런데 그 책임을 감당해야 할 인간이 하나님을 거역함으로 저주가 이 세상에 들어왔다. 죄악에 빠진 인간은 끊임없이 자신의 탐욕을 채우기 위해 세계 곳곳을 파괴하고 있다. 우리가 살도록 이 땅을 완벽하게 창조하시고 허락하신 자연환경을 잘 보호하는 것도 우리의 역할이다. 인간이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기 위해선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제가 최우선이다. 그러지 않으면 우리는 탐욕과 정욕에 이끌려 하나님이 주신 것들을 파괴하고 말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이 세우신 이 땅의 청지기임을 기억하자.
주님, 우리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배려가 창조 과정을 보면서 깨닫습니다.  태초부터 이렇게 놀라운 사랑과 은혜를 베풀어 주셨으니, 우리도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닮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