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7.25 NAZAZiM QT

음성큐티 

2022.7.25 (월) 고후10:1-11
성도의 싸움은 혈과 육의 싸움이 아니라 사탄과 치르는 영적 싸움이다(엡6:12). 섬기는 리더십으로 서로 섬기며 교회를 공격하는 사탄과 싸워 승리해야 한다.
1 바울은 성도들을 대할 때는 사랑과 유순함으로, 말씀을 가르칠 때는 단호하고 담대한 태도를 보였다. 고린도교회에 보낸 편지에서는 따끔하게 경고하는 회개를 촉구했다. 세상에서는 권력과 권위를 내세우는 리더십이 강력해 보이지만 성도의 삶에는 그리스도께서 본을 보이신 섬기는 리더십이 진정한 능력이 되기 때문이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서로를 그리스도의 은혜와 관용으로 대하며 하나님의 의를 이루어 가야 한다.
2 성도의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라 모든 이론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 바울은 선언한다. 이 능력으로 하나님을 아는 것을 대적하는 모든 교만한 세력을 다 무너뜨리고 그리스도께 복종시킨다. 사탄은 하나님의 말씀과 하나님에 대해 거짓으로 만든 가르침을 통해 교회를 공격한다. 교회는 진리를 대적하는 자들을 분별해서 바르게 치리해야 한다. 우는 사자처럼 삼킬 자를 찾는 사탄의 세력에 대항하기 위해 하나님의 능력으로 무장해야 한다.
3 하나님은 교회를 세우기 위해 그리스도의 권세를 사역자에게 주신다. 바울은 그리스도의 이 권세를 갖고 복음과 교회를 대적하는 자들을 심판할 것을 경고했다. 바울을 공격하고 험담하는 자들이 있었지만, 바울은 자신과 동역자들은 편지에 쓴 말과 같이 동일하게 행함을 강조했다. 우리는 오직 진리이신 그리스도의 말씀을 전하고 그대로 행함으로 이 진리 위에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세워 나가야 한다.
주님, 오직 성령의 능력으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어야 영적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음을 깨달아 주님 다시 오시는 날까지 복음과 하나님 나라 위해 싸워 승리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