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7.18 NAZAZiM QT

음성큐티

2022.7.18 (월) 고후6:14-7:1
친구는 삶의 동행자이기에 사람을 평가하는 데는 그 사람의 친구들도 중요한 기준이 된다. 진리와 생명의 길을 걷는 믿음의 동지들이 서로에게 되어야 한다.
1 바울은 성도들에게 불신자와 멍에를 같이 메지 말라고 말한다. 삶의 방향이 같지 않기에 성도의 정체성을 부정하지 말라는 뜻이다.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에게 거룩함을 명령하신 것은 우상 숭배와 죄로 오염된 문화로부터 벗어나야만 했기 때문이다. 성도는 세상을 본받지 말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뜻을 분별하고 (롬12:1-2) 하나님 백성이란 정체성을 분명히 인식하고 죄의 길을 철저히 배격하여 의의 길로 행해야 한다.
2 불신자와 멍에를 같이 메지 말라는 말은 모든 교제를 금하라는 뜻이 아니다. 그렇다면 전도와 선교를 어떻게 하겠는가?  교인끼리 살거나 세상을 떠나야 한다(고전5:10). 그들이 행하는 악한 일에 동참하지 말고 자기를 죄로부터 지켜야 함을 가르치는 말씀이다. 불신자들과 교제는 하되 그들의 삶의 방식을 멀리하며 하나님 나라를 향하는 믿음을 지켜야 한다.
3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고 말씀하셨다(마11:29). 성도가 걸아가야 할 방향은 그리스도께서 행하신 방향과 동일하다. 자신을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주를 따르는 자만이 제자의 자격이 있는 것이다. 주와 함께 멍에를 멜 때 하나님은 성도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신다(요1:12). 주와 함께 멍에를 메고 주의 고난에 동참하는 자만이 주의 부활과 영광에 동참할 수 있는 것이다. 예수님을 따라 진리와 생명의 길로 행할 때 하나님의 약속하신 복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주님, 주와 같은 방향의 인생길을 향해 날마다 내 자신을 부인하고 내 십자가를 지고 주를 따르는 자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