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7 NAZAZiM QT

음성큐티

2022.7.7. (목) 고후1:1-11
바울은 선교 현장에서 수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아시아에서 거의 죽을 뻔했던 일들을 상기하면서 고난 중에 도우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강조한다. 자비로운 하나님께서 고난 중에 있던 사도 바울을 어떻게 도우셨을까?
1 바울은 그리스도의 일꾼으로 복음을 전하기 위해 온갖 고난을 겪었다. 하지만 극심한 환난 가운데서도 바울은 낙심하지 않았다. 오히려 자비로우신 하나님이 자신을 위로해 주셨다고 고백한다(4). 하나님은 성도를 위로해 주시는 분이시다. 하나님은 당신의 백성을 샅샅이 살펴보시며 사소한 생각까지 다 헤아리시고, 그 마음도 위로하시는 하나님이시다(시139편). 또 하나님이 주신 위로로 낙심과 절망 가운데 있는 연약한 자들을 위로하는 일에 귀하게 쓰임 받기를 소망한다.
2 여러 선교지 가운데서 생명을 위협받는 심각한 상황을 만난 적도 있었던 바울은 죽음이 임박한 상황에서 살 희망마저 잃어버렸다고 토로한다. 하지만 그는 위기 중에도 계속 하나님을 의지했고 마침내 하나님은 그를 건져 주셨다. 자기 힘으로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서 오히려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경험한 것이다. 우리 모두 사도 바울처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과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믿는다. 하지만 문제를 만났을 때 하나님의 능력을 바라보지 못하고 낙심할 때가 있다. 바울처럼 우리도 더욱 굳건하게 하나님을 신뢰해야 한다. 우리의 모든 사정을 아시는 하나님께 나의 모든 문제를 맡길 때 더 큰 감사로 돌려받게 되는 것이다.
주님, 환난 중에 위로와 도움은 절대적으로 하나님께로부터 옴을 깨닫고 전적으로 하나님만 의지하는 저희가 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