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9 NAZAZiM QT

음성큐티

2022.6.29 (수) 시25:1-22
환난을 당할 때 성도는 죄를 회개하고 진리를 따를 때 승리한다. 환난도 하나님의 섭리 속에 있고, 그 가운데 주시는 메시지가 있음을 깨달아, 그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찾고 그 뜻을 순종할 때 얼마든지 환난을 극복하고 영적으로 승리한다. 
1 다윗은 자신의 곤고와 환난을 보시고 자신의 모든 죄를 용서해 달라고 간구한다. 환난을 당했을 때 먼저 자신의 죄를 기억하고 용서의 은혜를 구했던 것이다. 하나님은 용서하시고 죄를 기억하지 않으시는 분이시다(사43:25). 다윗은 죄 사함의 은혜와 용서의 핵심이 무엇인지 분명히 알고 있었다. 우리는 본질적으로 하나님 앞에서 진노의 자식이었으나 그리스도 안에서 죄를 용서하시고 기억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의 은혜로 그분의 자녀가 되었다. 그러기에 우리는 날마다 죄 사함의 은혜를 간구해야 한다.
2 다윗은 구원의 하나님이신 여호와를 항상 바라보는 것은 그분이 자신을 구원하실 분임을 믿기 때문이라고 고백한다(15). 단순히 어떤 고난을 벗어나게 해 달라는 기도보다 주께서 자신을 진리로 지도하시고 교훈해 달라고 간구하는 모습은 우리가 정말 닮아야 할 태도다. 우리가 죄악과 환난에서 벗어나 구원과 생명으로 가기 위해 하나님께 구해야 하는 주의 진리의 도는 궁극적으로 생명과 진리와 길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시다 (요14:6). 주께서 징계를 당하시고 채찍에 맞으셔서 우리가 치유를 받고 평화를 누리게 된 것이다(사53:5). 그 어떤 상황에서도 항상 주의 도를 따라가야 한다. 
3 다윗은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가나안 땅을 온전히 차지하기 위해 이방 세력과 평생 전쟁을 벌였다. 그래서 다윗의 싸움은 단순한 전쟁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를 세우기 위한 영적 전쟁이었다. 그리스도 안에서 선한 군사로 모집된 성도들의 삶도 마찬가지로 영적 전쟁이다. 그래서 다윗은 대적들 앞에서 자기 영혼을 지키고 구원해 달라고 간구한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로 이미 승리가 결정되었지만, 사탄은 계속해서 성도와 교회를 공격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을 간구했던 다윗처럼 진리와 성령 안에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끝까지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구해야 한다. 믿음 가운데 서 있는 자들을 여호와는 구원하시기 때문이다 (15, 21, 22).
주님, 환난과 핍박 속에서도 하나님을 즐거워하며 하나님께 간구함을 통해 응답을 받아, 환난도 이기도 사탄과의 싸움도 이기고, 신앙을 지켜내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