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7 NAZAZiM QT

음성큐티

 2022.6.27 (월) 시23:1-6

하나님을 목자로, 성도를 양으로 비유한 것은 우리가 하나님을 절대적으로 의지할 수밖에 없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1 다윗은 자신을 양으로, 하나님을 목자로 비유했다. 양들은 시력도 나쁘고, 스스로 길을 찾지도 못하고, 먹지 말아야 하는 풀을 구별하지 못하고, 스스로 보호할 수도, 생존할 지혜도 없다. 목자가 없이는 양의 삶은 그냥 존재할 수 없다. 우리의 구원과 인생의 인도하심은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온다. 모든 일에 전적으로 하나님을 신뢰하고, 오직 주의 말씀과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순종하며 살아가야 한다.
2 목자이신 주님이 우리를 사망 권세에서 지키고 보호해 주시는 분임을 다윗은 고백한다. 십자가에서 당신의 생명을 내어 주심으로 죄의 권세에서 우리를 구원해 주셨다. 우리와 함께하신다는 뜻의 ‘임마누엘’이신 주님과 동행하면서 우리는 죄의 세력과 싸워 승리해야 한다. 원수의 목전에서 우리에게 상을 차려 주실 때까지 우리는 주를 뒤따라야 한다. 지금까지 원수를 이기게 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하는 자는 여호와의 집 (성소)에 영원히 거하는 예배자인 것이다. 예배자는 부활의 믿음이 있기에 평생토록 하나님의 선 하심과 인자하심을. 따라 승리의 길을 가게 된다.
주님, 주님과의 동행이 성도로서의 존재감인 것을 알고, 항상 기도와 말씀을 통해 목자의 음성을 듣고 바른길로 행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