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4 NAZAZiM QT

음성큐티

2022.6.24 (금) 에9:29-10:3
모르드개는 분명 하나님께서 당신의 뜻을 위해 사용하신 인물이다. 에스더서의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모르드개에 관한 기록은 영적 리더십에 대해 많은 것을 우리에게 가르친다.
1 모르드개는 아하수에로왕 다음으로 높은 지위에 올랐다. 전쟁 포로의 후손으로 태어나 이방인으로 올라갈 수 있는 최고의 자리까지 올랐다. 이는 하나님의 선물이었다. 민족을 위기에서 구원해 내는 큰 역할을 감당했다. 그가 하나님을 신뢰하는 신실한 믿음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었다. 요셉처럼 신앙의 정절을 지킨 것이다. 목숨을 걸고 하만에게 굴복하지 않는 신앙의 절개가 우리에게도 있어야 한다. 하나님은 신앙의 정절과 믿음의 용기를 지닌 자를 지금도 사용하신다. 하나님을 경외하며 담대한 믿음을 소유함으로 구원 역사의 도구로 쓰임 받아야 한다.
2 모르드개는 유다 백성과 형제들에게 존경과 사랑을 받았다. 그는 자신이 아닌 공동체의 유익을 도모했기에 그들로부터 존경과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 에스더에게 “네가 왕후의 자리를 얻은 것이 이 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알겠느냐?”(4:14)라고 말한 것에서 모르드개는 하나님의 뜻을 알고 있었음을 발견한다. 하나님이 맡기신 권세나 지위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과 하나님의 백성을 위해 사용했던 것이다. 하나님이 맡기신 모든 것을 주의 영광과 이웃 사랑을 위해 바로 사용할 때 하나님께 인정받고 사람들에게는 존경과 사랑을 받게 된다.
주님, 주께서 허락하신 은사와 상황들을 통해 많은 사람을 구원의 길로 인도하며 하나님의 뜻이 성취되도록 쓰임 받는 복이 오늘 나에게 있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