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3 NAZAZiM QT

음성큐티

2022.6.23 (목) 에9:17-28
본문은 유대인들의 부림절의 기원에 대해 알려 준다. 하나님의 율법을 통해 제정된 절기가 아니라, 유대인들이 겪은 특별한 역사적 사건에서 비롯된 절기다. 부림절에 담긴 영적 의미와 교훈을 깨닫고 신앙생활의 지혜를 얻어보자.
1. 진멸당할 위기에서 오히려 대적들에게 보복할 수 있었던 유다인들은 그날의 구원과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부림절을 제정하고 대대로 지키기로 한다. 유대 민족이 구원을 경험하게 된 출애굽 사건을 기념하는 절기인 유월절과 무교절과 맥을 같이 한다. 신약시대 교회와 성도들이 구원과 승리를 기념하며 지키는 절기는 부활절이다. 사탄과 그 무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 박아 죽게 했지만, 하나님이 그를 부활시키셔서 믿는 모든 자에게 부활의 소망을 주셨다. 그래서  부림절은 부활절과도 맥을 같이 한다. 구원의 은혜를 입은 성도는 항상 기뻐하며 감사하며 찬송하는 삶을 살아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다.
2 구원의 은혜를 기념하면서 서로 선물을 나누는 행위는 기쁨과 사랑을 함께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부림절의 반전의 역사로 공동체성을 더욱 견고히 세우게 되었던 것이다. 예수님께서 가난한 자들을 구제함으로 천국 창고에 보화를 쌓아 둬야 함을 가르치신 것처럼 (마19:21), 구원의 은혜를 입은 우리는 그 은혜와 사랑을 적극적으로 지체들과 나누는 것이 마땅하다. 또한 다음 세대들에게 구원의 역사를 열심히 가르쳐야 할 의무가 우리에게 있다. 자녀들에게 신앙을 전수하는 일이 이렇게 중요하다. 각 가정에서 자녀들에게 믿음을 전수함으로 그들 역시 하나님을 온전히 섬겨 신령한 복을 누릴 수 있게 해야 한다.
주님, 구원에 대한 감사와 감격이 우리 삶에서 결코 희미해지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사랑을 전하고 베푸는 성도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