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4 NAZAZiM QT

음성큐티

2022.6.14 (화) 에2:12-23
모르드개나 에스더가 전혀 계획하지 않은 일들이 진행되는 것은 유대 백성을 구원하시기 위해 하나님이 계획하시고 이뤄 가시는 일이다. 우리가 역사의 흐름을 이끄시는 하나님을 온전히 의지하면 그분의 놀라운 역사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1 왕후 후보로 정해진 여인들은 열두 달 동안 자신을 아름답게 단장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얻어 왕에게 간택되길 바랐을 것이다. 그런데 에스더는 내시 헤개가 일상적으로 주는 것 외에는 아무 것도 구하지 않았다. 왕의 눈에 들기 위해 특별히 애씨지 않았던 것이다. 그럼에두 불구하고 에스더는 모든 사람에게 사랑을 받았다. 하나님이 주신 아름다움과, 하나님이 이 모든 사건에 개입하셨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행하신 결과는 인위적으로 행한 그 어떤 것보다 탁월하다.
2 에스더가 왕에게 나아가자 왕은 에스더가 마음에 들었고, 은총을 받아 왕후가 된다(17). 에스더가 왕의 총애를 받은 것은 앞으로 펼쳐질 하나님의 역사에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 아직 에스더는 자신이 왜 왕후가 되었는지 깨닫지 못하고 있다. 하나님은 이처럼 당신의 일을 주권적으로 이루어 가신다.
3 에스더가 왕후가 된 후 모르드개는 우연히 왕의 암살음모를 듣게 되어, 에스더를 통해 그 사실을 왕에게 알림으로 왕을 구하는 공을 세운다(21-22). 이런 중요한 공을 세웠는데 그에게는 아무런 보상도 없다. 그저 궁중 일기에 기록되는 것으로 끝났다. 때로 우리가 잊혀지거나 예상했던 인정을 못 받아도 하나님은 그런 일들을 통해 놀라운 반정을 펼치신다. 실수치 않으시는 하나님을 끝까지 신뢰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주님, 단순히 눈에 보이는 것으로 살지 않고 하나님의 섭리를 확신하며 변함없이 주를 경외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