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7 NAZAZiM QT

음성큐티

2022.5.27 (금) 고전12:1-11
세상 속으로 보내졌으나 세상에 속하지 않은 공동체’인 교회의 가장 중요한 특성 중에 하나가 바로 성령의 은사다. 성령의 은사를 통해 모든 성도는 거룩한 목적을 위한 도구로 쓰임 받아야 한다.
1 아마도 고린도교회 성도들은 자신들이 받은 성령의 은사를 예배 때 경쟁적으로 과시했던 것으로 보인다. 결국 무질서를 조장하게 되었다. 이에 바울은 우선 은사에 대한 바른 인식을 심어 주기 위해 우상 종교에도 황홀경과 같은 현상(2)을 경계하면서, ‘예수를 주로 고백함’ 있는지 점검해 보라고 말한다. 하나님께서 온 성령의 은사는 반드시 예수님을 드러낸다. 고린도 성도들이 신비한 현상에 집중하지 않도록, 바울은 성령, 성자, 성부의 순서로 교회에 주어진 영적 선물을 설명하면서, 성삼위 하나님 모두 은사와 연관됨을 통해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에 유익을 주도록 은사를 주셨음을 가르친다.
2 성령의 은사는 각각의 지체가 교회 공동체에 유익을 주도록 다양한 은사를 하나님께서 주셨다. 각 사람에게 각기 다른 은사를 주셔서 교회의 유익을 위해 주셨다면, 내게 주신 은사를 깨닫고 모두가 예수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의 유익을 위해 비교나 자랑이 아닌 섬김으로 은사가 드러나게 해야 한다.  각자에게 주신 은사와 사명과 직분을 충실히 감당함으로 주의 교회와 하나님 나라를 충성되이 섬길 수 있는 것이다.
주님, 성령의 인도하심 따라 각자의 사명을 충성스럽게 감당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