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6 NAZAZiM QT

음성큐티

2022.5.26 (목) 고전1:27-34
성도는 말씀의 원리를 따라 실천할 때 죄에 빠지는  실수를 피하게 된다. 말씀 속에서 하나님을 거룩하게 섬기는 방법을 배우고 실천할 때 개인 뿐 아니라 공동체가 영적으로 성숙해진다.
1하나님을 섬기는 데 열심보다 더 우선해야 할 것이 바로 말씀의 원리대로 하나님을 섬기는 것이다. 고린도교회 성도들이 성찬에 참여하면서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지 않아 오히려 죄를 범하게 되었다고 바울은 지적한다. 먼저 성찬에 참여하기 전에 자기를 살피고 주의 몸을 분별하여 바다야 자기 죄를 먹고 마시는 악한 결과를 피할 수 있는 것이다. 우리가 열심히 신앙생활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이 바로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며 행하는 순결한 믿음이다. 성도는 모든 일에 말씀의 원리대로 순종하고 있는지 자신을 살피고, 바릉 원리와 방향을 정하고 열심을 내야 한다.
2 바울은 고린도교회 성도들이 성찬에 참여하면서 하나님께 죄를 범함으로 약한 자와 병든 자가 많고 잠자는 자도 적지 않다고 지적한다. 합당치 않게 성찬에 참여해 자신의 죄를 먹고 마심으로 많은 자들이 하나님의 징계를 받았음을 의미한다. 징계는 우리가 죄를 범했을 때 돌이켜 멸망 당하지 않도록 하나님께서 채찍을 드시다는 의미다(히12:8). 우리가 하나님께 징계를 받을 때 즉시 회개하고 합당하게 행해야 한다. 바른 태도를 통해 그리스도와 맺는 수직적 관계가 회복되고 성도 간에 수평적 관계도 지키는 것이다. 믿음으로 구원받고 죄 용서를 받아 의롭다 함을 얻어도 여전히 죄의 영향을 받아 유혹에 넘어갈 때도 많고, 하나님께 징계를 받기도 한다. 그때마다 자신의 죄를 깨닫고 바른길로 돌이킬 때 영적 성숙을 이룰 수 있다 (엡4:13).
주님, 세상의 가치관과 관습을 따르지 말고 오직 말씀의 원리대로 행함으로 거룩한 공동체를 세우고 지키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