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4.6 NAZAZiM QT

2022.4.6 (수) 스5:1-17
성전 건축이 16년동안 중단된 채 세월이 흘렀다. 그리고 BC 520년이 되어 비로소 다시 공사가 시작되었다. 이스라엘 백성이 성전 공사를 다시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을까?  하나님의 백성을 영적으로 새롭게 각성시키는 방법은 무엇인가?
1 성전 건축이 중단되고 나서 일상의 안정감에 익숙해져 안주하고 있던 백성에게 학개와 스가랴 선지자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자신들을 돌아보게 했고 다시 용기를 불어넣어주었다. 그러자 스룹바벨과 예수아가 담대히 일어나 다시 성전 건축을 재개했다. 하나님의 말씀은 낙심한 영혼을 각성시키고 사명을 감당하게 일으켜 세워준다. 말씀은 사람을 변화시키는 능력이 있다. 진정한 변화는 겸심과 노력만으로 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하나님과의 관계가 침체되어 있다면 속히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가야 회복이 시작된다. 말씀 묵상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2 성전 건축이 재개되었다는 소문이 주변 지역에 퍼졌다. 그러자 닷드내 총독을 비롯한 관리들이 성전 건축 현장에 와 공사를 착수한 이유를 묻는다. 긴장되는 분위기 속에서도 장로들은 더이상 위축되지 않고 오히려 담대히 공사를 진행했고, 고레스왕의 조서 내용을 상기시키며 당당히 맞섰다(13-16). 과거와 달리 이스라엘 장로들이 이렇게 담대할 수 있었던 이유는 건강한 영적 공동체 보호 안에 머물러 있었기 때문이다(2b, 5). 공동체 안에는 말씀을 전해주도록 명을 받은 선지자들이 있어 이들이 백성의 믿음을 돌보고 하나님을 의지하도록 격려했다. 그 결과 백성의 믿음은 성숙해졌고 하나님이 돌보시고 보호하신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11-12). 경건한 사람들과의 교제는 이처럼 성도를 영적으로 각성시키는 중요한 수단이 된다. 성도가 그리스도 안에서 서로 긴밀하게 연결될 때 비로소 주님의 성전으로 자라 갈 수 있다.
주님, 말씀과 공동체 안에서의 교제를 통해 회복을 경험하며 영적으로 늘 깨어있는 주의 자녀들이 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