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4.5 NAZAZiM QT

음성큐티 

2022.4.5 (화) 스4:11-24
성전 재건을 돕겠다고 했던 대적들은 결국 본색을 드러냅니다. 당야한 정치력을 동원해 성전 재건을 훼방했고 그 결과 20년 동안이나 건축 공사가 중단되게 됩니다.  이처럼 대적들의 훼방이 성공하는 것처럼 보일 때 우리는 어떤 믿음과 자세로 그 상황을 이겨 내야 하는지 살펴보자.
1 성전 건축을 방해하는 대적들은 아닥사스다왕에게 상소를 올린다. 예루살렘이 재건되면 제국의 반대 세력이 되어 왕에게 위협이 되고 유프라테스 강 서쪽 지역에 부정적인 영향력을 미치리라는 것이다. 아닥사스다왕이 두려워하는 부분을 공략해서 성전 건축을 중단시킬 근거를 찾은 것이다. 귀환해 온 이스라엘 백성은 미약한 상태였고 사실이 아닌 것으로 거짓 상소를 올려 무력으로 공사를 중단시켰다. 하나님의 일을 방해하는 대적들의 술수가 승리하는 것처럼 보인다. 우리는 눈앞의 상황에 휘둘리지 말아야 한다. 언제나 우리와 함께하신다고 약속하신 하나님을 신뢰하며 주의 뜻을 이루는 길을 걸어가야 한다.
2 왕은 상소의 내용을 그대로 수용하고 건축공사를 중단시켰다. 이스라엘 지도자들을 불러 정황을 제대로 알아보려는 노력조차 하지 않았다. 혹시 생길 반역에 대한 두려움으로 판단력을 잃어버리고 말았다. 그 어떤 항변의 기도도 없이 이스라엘 밳엉은 낙심하고 절망했다. 성전 건축을 포기한 채 집으로 흩어졌다. 왜 이들은 성전 공사 현장르 떠나기 전 이스라엘 하나님께 기도하지 않았을까? 그 상황을 바꾸어 달라고 간구하지 않았을까? 우리는 너무 쉽게 포기하고 그 자리를 떠나지는 않는가? 억울한 일이 지속될 때 하나님을 원망하기까지 한다. 하지만 우리는 주의 뜻을 묻고 도움을 간절히 구해야 한다. 위기 앞에서 기도하자.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어그러진 상황을 바로잡으시며 주의 뜻을 이루실 것이다.
주님,얼마든지 두렵고 낙심하기 쉬운 상황 속에서도 무엇보다 엎드려 기도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