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4.4 NAZAZiM QT

음성링크 

2022.4.4 (월) 스4:1-10
성전을 재건하기 위해 고국 유대 땅 예루살렘으로 돌아온 이스라엘 백성은 여러 해가 지나 비로소 성전 건축을 시작할 수 있었다. 성전 재건을 반대하는 주변 민족들의 방해가 극심했기 때문이다. 우리가 섬기는 현장에서 반대자들의 방해를 마주했을 때, 어떤 지혜와 분별력으로 무장해야 하나?
1 주변 민족들에게 귀환한 이스라엘 백성이 예루살렘 성전을 재건하려 한다는 소문이 퍼졌다. 유다와 베냐민의 대적들이 수문을 듣자 스룹바벨을 찾아와 함께 공사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표했다. 비교적 적은 수의 귀환자들에게 더 많은 노동력이 합세한다면 당연히 좋은 일로 여겼을 것이다. 하지만 스룹바벨과 지도자들은 이들의 말을 믿을 수 없다고 판단했다. 온전히 하나님을 섬긴 자들이 아닌 다신교 문화에서 우상숭배를 해 왔던 자들로 성전 공사를 방해하려는 불순한 의도를 갖고 접근했음을 간파한 것이다. 세속적인 관점에서 괜찮아 보여도 하나님을 향한 순수한 신앙이 이런 위기를 판별하는 지혜의 원천이 되었다. 우리가 사탄의 교활한 방해에 빠지지 않으려면 무엇보다 순수한 믿음에서 나오는 지혜로 철저히 무장해야 한다.
2. 이스라엘 백성이 바벨론에 포로로 끌려간 이유가 우상숭배의 결과였음을 인식하고 있던 스룹바벨과 리더들은 대적들의 제안을 단호하게 거절함으로 대적들이 퍼뜨리게 될 다신교 문화를 철저하게 배격하고자 했다. 그들은 대적들이 가져다 줄 눈앞의 이익보다 하나님과의 친밀하고 신실한 관계를 택했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위협하는 세상의 유혹은 단호히 거절하고 피하는 것만이 최선이다. 사도바울은 깨끗한 마음으로 주를 찾는 자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평화를 계속해서 추구하라고 권면했다 (딤후2:22). 혼자 힘으로 감당할 수 없는 일도 함께 협력하며 서로 기도할 때 넉넉히 극복할 수 있다. 어떤 상황 속에서도 성도간의 교제와 협력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한다.
주님, 악한 자들의 방해와 유혹 앞에 주가 주시는 지혜와 굳은 믿음으로 잘 무장하여 능히 이기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