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4.21 NAZAZiM QT

 음성링크

2022.4.21 (목) 스10:1-15
길을 잘못 들었으면 방향을 돌이켜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 바른길로 가야 한다. 성도는 기도만이 아니라 잘못된 행실을 돌이킴으로 회개에 합당한 삶을 살아야 한다.
1 이방민족들과 섞여 혈연을 맺고 살아가던 유다 백성의 죄를 에스라가 회개할 때 많은 백성이 크게 통곡하며 에스라 곁에 모였다. 에스라의 회개가 많은 백성들로 자신들의 죄의 심각성을 일깨웠고, 하나님 앞에 회개하게 만든 것이다. 진정한 부흥은 수적 성장이 아니라 진정한 회개를 동반할 때 부흥이라 할 수 있다. 자신의 죄 뿐 아니라 공동체의 죄를 진정으로 회개하며 부흥을 소망해야 한다. 회개에 동참한 유다 백성은 죄를 자백하고 또 잘못된 것을 바로잡기로 작정했다. 이들은 에스라 앞에서 말씀에 순종할 것을 맹세하고, 기한과 절차를 정해 체계적으로 모두 동참하게 했다. 회개는 입으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것을 돌이켜 정상화시키는 행동이 포함되어야 한다.
2 이미 가정을 이루고 살고 있는데 강제로 이혼을 시키고 생이별을 시킨다는 것이 오늘날 관점에서 볼 때 비상식적이고 비합리적인 처사로 보일 수도 있다. 오늘날 그대로 적용하기엔 무리가 있다. 사도 바울은 불신 배우자가 신앙을 이유로 이혼하길 원하면 그렇게 하지만, 헤어지기를 원치 않으면 이혼하지 말라고 교훈한다 (고전7:12-17). 구약시대 하나님과 이스라엘 민족 사이의 언약은 신약시대와 그 성격이 다르다. 이방 배우자를 취함에 있어 결혼 용어(히브리어에서)가 아닌 다른 단어를 사용했고, 또 이혼증서에 관한 언급이 없음을 볼 때 정상적인 결혼관계가 아닐 가능성이 높다. 이 시대의 성도는 가정에서 그리스도의 사랑과 거룩함을 행함으로 불신가족을 구원해야 할 사명이 있다(행16:31). 옛 사람의 구습을 버리고 오직 그리스도 안에서 복음에 합당한 삶으로 온전한 회개를 이뤄야 한다. 
주님, 진정한 회개를 통해 세상의 가치관과 풍습과 단절해야 함을 알아, 항상 말씀으로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게 하시고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