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4.15 NAZAZiM QT

음성큐티

2022.4.15 (금) 요19:23-30
예수님의 고난은 구약 선지자들을 통해 계시된 하나님의 뜻과 완전히 일치했다.  하나님은 세상 죄를 지고 고난 받는 어린양으로 예수님을 보내 주셨고, 십자가에서 모든 죄의 형벌을 감당하셨다. 죄인들을 위해 고난 받으신 예수님만이 유일한 구원자가 되실 수 있는 이유를 본문은 소개한다.
1 본문에 기록된 사건들은 구약에 기록된 메시야 예언을 성취한다. 먼저 예수님의 옷을 병사들이 제비 뽑아 나눠 가진 장면이다(시22:18). 또 다른 예언의 성취는 예수님이 ‘내가 목마르다’라고 외치신 것이다(시69:21). 채찍질과 십자가로 인해 많은 피를 흘리셨기 때문에 극심한 갈증을 느끼셨다.  메시아가 이런 고통과 멸시를 당하신 것이 바로 예언 성취인 것이다. 이처럼 성경의 모든 예언을 성취하신 분이라면 우리는 분명 예수님이 과연 누구신지 알아야 한다. 바로 우리를 위해 보내 주기로 약속된 메시아이시며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그렇다면 우리는 예수님을 우리 삶의 주인으로 인정해야 한다.
2 심한 목마름으로 신 포도주를 받으신 예수님은 ‘다 이루었다’고 외치셨다. 이 땅에 오신 목적과 그 사명을 다 완성하셨다는 것이다. 첫 번째 아담의 불순종으로 인한 죄와 죽음을 둘째 아담으로 오신 예수께서 죄인들 대신 죽으심으로 그 값을 지불하셨고, 끝까지 순종하심으로 죄의 권세에서 믿는 자들을 해방시키셨다. 그 은혜를 입은 우리는 주님을 본받아 내게 맡겨진 십자가를 인내함으로 감당해야한다. 지금 감당해야 할 고난의 무게가 무겁게 느껴지고 포기하고 싶어도 주님의 도움을 구하며 끝까지 감당하여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러야 한다.
주님,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그리스도를 전하여, 모든 사람들이 찾아 헤매는 구원과 영생을 전해주는 책임을 다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