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3.3 NAZAZiM QT

음성큐티 

2022.3.3 (목) 눅18:18-30
한 사람이 예수님께 영생을 얻으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질문했다. 이 부자의 질문은 모든 사람이 반드시 관심을 갖고 살펴보아야 할 중대한 주제다. 주님은 영생을 받는 자와 그러지 못한 자를 대조해 답해 주셨다.
1 예수님을 찾아온 사람은 사회적, 경제적으로 많은 것을 소유한 지도급의 사람이다. 영생을 얻을 방법을 질문했다. 율법에 기초해 답을 주셨더니 그는 자부심을 갖고 어렸을 때부터 계명들을 지켜 왔다고 대답한다. 예수님은 그에게 한 가지 부족한 점이 있다고 지적하셨다. 그가 가진 소유를 모두 팔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눠 주고 그 다음 당신을 따르라고 명하셨다. 그는 율법을 온전히 지켰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는 현재 소유를 포기하지 영원히 누릴 그런 영생을 얻기를 원했다. 하나님보다 돈을 더 사랑하는 사람이며 가난한 이웃을 돌보라는 말씀도 순종하지 못하는 사람임이 드러나는 순간이다. 영생은 도덕적 행위의 수준을 뛰어 넘는다. 영원을 소망한다면 이 땅의 모든 것을 영원을 위해 모두 낭비하듯 쓸 수 있어야 한다.
2 부자 지도자와 예수님의 대화를 듣고 있던 제자들은 궁금증이 생겼다. ‘부자도 들어가기 어렵다면 누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겠느냐’란 의문이 생긴 것이다. 유대에선 재물을 하나님이 주신 복이라 여겼기 때문이다. 사람의 구원은 오직 하나님께 달려있다고 예수님은 말씀하신다. 그리고 하나님을 우선순위에 두고 따르는 자에게 영생이 주어진다는 사실을 가르쳐 주신다.예수님을 따르기 위해 모든 것을 버린다는 의미는 하나님만을 절대적으로 의지하며 삶의 우선순위를 하나님과 영생에 맞춰 사는 것을 뜻한다. 돈과 윤리 도덕을 의지하며 살았던 삶의 수준을 넘어 하나님을 삶의 우선순위로 두고 살아야 한다.
주님, 어떤 도적적 선행이 아닌 전적인 은혜로 영생을 선물로 얻음을 삶을 통해 보여줄 수 있는 영생을 소유한 자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