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3.14 NAZAZiM QT

음성큐티

2022.3.14 (월) 눅21:1-9
참된 헌금은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사랑을 최선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한 과부의 헌금을 주의 깊게 보신 주님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헌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꿔주기 원하셨다.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참된 헌금은 과연 어떤 것일까?
1 사람들은 다양한 목적으로 헌금함에 예물을 넣었다. 예수님은 그들 중에서 가난하고 어려운 형편의 한 과부가 헌금하는 것을 보시고 그 여인을 칭찬하셨다. 전 재산을 헌금했다고 말씀하신다. 많은 부자들이 이 여인보다 더 많이 헌금했음에도 주님은 보잘것 없는 여인의 동전 2개를 더 칭찬하셨다. 당시 과부는 생계 수단이 없었기에 자신의 앞날에 대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을 것이다. 그런데도 자신의 모든 필요보다 하나님을 더 사랑하는 마음을 보셨다.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을 정확하게 보신다. 우리는 모든 헌신과 헌금의 행위들이 하나님을 향한 사랑의 마음에서 출발한 것인지 돌아봐야 한다. 
2 부자의 풍성한 헌금과 달리, 자신의 생명과도 같은 동전을 모두 하나님께 드린 이 여인이야말로 가장 많은 것을 드렸다고 말씀하셨다. 우리는 형편에 따라 섬기는 것이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시간과 재정이 넉넉할 때는 좀 더 열심히 봉사하고 헌금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형편에서는 열심을 내지 못하는 것을 당연시 한다. 하지만 과부의 헌금을 칭찬하신 하나님은 우리의 형편이 어떠하든지 우리가 최선으로 드릴 때 기쁘게 받아 주시고 칭찬하신다. 어려운 시간을 지날 때 우리는 사람들을 의식하면서 위축되곤 한다. 그러나 마음을 살피시는 하나님이 우리의 마음을 인정해 주심을 기억하며,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 열심을 내며, 더욱 주의 일에 힘쓰는 자가 되자.
주님, 내가 드리는 헌금에 하나님을 향한 사랑이 담겨 있는지 살펴보며 나의 드림이 주를 향한 나의 사랑의 최선의 표현이 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