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3.1 NAZAZiM QT

음성큐티

2022.3.1 (화) 눅18:1-8
그리스도의 재림을 대망하는 사람의 특징은 믿음으로 끈질기게 기도하는 사람이다. 재림의 시기를  그 기다림 속에서 기도로 깨어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과연 어떤 모습으로 기도해야 하나?
1 의지할 곳 없는 한 과부 이야기를 통해 지속적, 끈질긴 기도의 필요성을 예수님은 말씀하신다. 거듭되는 재판관의 거절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과부는 계속 그를 찾아감으로 결국 원하는 것을 얻어낼 수 있었다. 차가운 세상에서 성도들은 낙심하거나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지속적으로 하나님의 공의가 세상에 실현되길 위해 우리는 기도해야 한다.
2 계속되는 거절에 여인은 마음으로 재판관을 심히 원망했을 것이다. 우리가 계속 기도해도 하나님의 응답이 더디거나 거절당하는 것 같은 상황을 경험한다. 하나님의 공의도 더디고 세상도 변하지 않는 것 같고, 계속해서 기도하지만 어려움은 가중된다. 그러나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는 주님은 하나님이 불의한 재판관과 전혀 다른 분이심을 믿으라고 하신다. 하나님은 항상 우리 기도를 들으시고 반드시 응답하시는 자비로우신 분이심을 잊지 말아야 한다. 우리의 상황이 아무리 열악해도 주님이 기대하시는 단단한 믿음으로 무장하여 더욱 간절히 기도하자!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날마다 주 앞에 나아가는 끈질김을 허락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