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22 NAZAZiM QT

오늘 음성큐티는 없습니다. 

2022.2.22 (화) 눅14:25-35
우리는 수많은 선택을 하면서 살아간다. 우선순위를 바로 세울 때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다. 주님은 제자들에게 무엇을 미워하고 사랑할 것인지 깊이 헤아려 신중하게 선택할 것을 명하신다.
1 우리는 본능적으로 자신의 목숨과 가족을 제일 소중히 여기는데, 이런 소중한 대상을 미워해야 한다는 주님의 말씀은 받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주님의 이 말씀은 감정에 관한 문제가 아니라 우선순위의 문제를 언급하신 것이다. 마치 하나님께서 야곱을 사랑하시고 에서를 미워하셨다는 의미가 그렇듯이 야곱을 선택하셨음을 뜻하는 것과 동일하다 (말1:2-3). 주님과 가족, 주님과 자신의 목숨을 선택해야 할 기로에 놓였을 때 주님을 선택하는 자만이 제자로서 합당하다고 강조하신 것이다. 우리는 그 어떤 것도 주님보다 우선순위가 될 수 없음을 삶으로 증명하면서 주님을 따라야 한다.
2 건축을 하려면 먼저 전체 비용을 계산하고 계획을 세운 후 공사를 시작한다. 전쟁도 마찬가지다. 나중에 후회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세상의 것은 잠깐 있다가 사라질 테지만 하나님 나라는 영원하다. 영원한 생명을 위해 잠깐 머무는 이 땅의 것을 포기하는 것은 당연하고 지혜로운 선택이다. 세상이 절대로 이해할 수 없는 영원한 하나님 나라를 최우선 순위에 두는 제자의 삶을 매일 살아가자.
주님, 세상이 비록 우리를 비합리적으로 볼지라도 말씀의 진리에 바탕을 둔 우선순위로 영원한 것을 소중히 지켜나가는 저희가 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