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21 NAZAZiM QT

음성큐티

2022.2.21 (월) 눅14:15-24
살면서 누구나 특별한 기회가 몇 번 찾아온다고들 말한다. 그 기회를 놓치느냐 잡느냐가 성공과 실패를 좌우한다는 것이다. 복음은 영원한 나라의 초대장이다. 초대에 응하면 영생을 얻는 일생일대의 기회를 잡는 것이다.
1 예수님은 어떤 사람이 큰 잔치를 베풀고 많은 사람을 초청한 상황을 비유로 말씀하신다. 그러나 현실 문제들 때문에 초청을 거절한 사람들이 있다. 각자 이유는 달랐지만 잔치에 참석하는 것보다 다른 일을 더 중요하게 여겼다는 점에서 모두 동일하다. 삶의 우선순위가 무엇이 되어야 하는지를 돌아봐야 한다(눅9:59-60). 구원의 초대를 거부하면 스스로 멸망을 선택하는 것이 된다. 성도라면 세상의 그 어떤 일보다 하나님의 구원 역사에 참여하는 일이 최우선이 되는 삶을 살아야 한다.
2 초대받은 자들이 참여를 거부하자 주인은 종들에게 거리로 나가 가난한 자, 아픈 자, 장애우들을 데려오라 명하신다. 그래도 빈자리가 있자, 산과 길과 울타리로 가서 사람들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집을 채우라고 명하셨다. 유대인들이 복음을 거부하므로 이방 민족을 구원으로 초대하신 구속의 역사를 묘사한 것이다. 이 일은 오순절 성령 강림 이후 이방인의 사도인 바울의 선교를 통해 구체적으로 성취된다. 우리는 아무런 자격 없이 구원의 은혜에 동참하게 된 것으로 인해 하나님께 영광과 찬송을 드리며, 아직도 구원의 초청에 응하지 않은 영혼들에게 복음을 전파해 그들도 천국 잔치에 참여시키는 사명을 감당해야 한다.
주님, 우리가 잔치에 참여하게 되었으니 이에 만족하지 말고 많은 사람을 초대하여 자리를 채우라는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며 충성스럽게 하나님 나라의 일꾼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