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05 NAZAZiM QT

음성링크

2022.2.5 (토) 눅10:1-16
더 많은 지역에 주님은 70명의 제자들을 파송하신다. 9장에서 12명의 사도들을 파송할 때보다 더 시급한 상황임에 분명하다. 십자가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이다.
1 주님은 지금 추수할 것은 많으나 일꾼이 적은 상황임을 말씀하신다. 제자들은 마치 이리 떼 가운데 나아가는 어린양과 같이 연약한 모습으로 파송되고 있지만, 오직 하나님의 인도하심만 믿고 의지하며 사역을 감당하도록 명령하신다. 자신의 힘과 능력으로 할 수 없는 사역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일은 연합일 뿐 아니라,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하는 것이다. 우리 또한 맡겨진 사역을 함께 이뤄 가는 것이 마땅하다.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그분의 능력을 의지한다면 능히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전할 수 있다.
2 복음을 전하기 위해 여러 곳을 다닐 때 영접하지 않는 사람들을 만날 경우 인간적인 노력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발에 먼지를 떨고 그냥 떠나면 되었다.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았던 갈릴리 인근의 고라신, 벳새다를 책망하시면서, 복음을 듣고 돌아올 기회를 놓친 것에 대해 더 큰 심판을 받을 것이다. 가버나움 역시 예수님의 권능을 직접 체험하고도 교만함으로 예수님을 믿지 않았기에 하나님 앞에서 버림받을 것이다. 우리가 말씀을 전하다가 거부당해도 위축되거나 주저할지 말고 담대히 맡기신 사명만 감당하면 된다. 
주님, 세상에 흩어진 하나님의 백성을 모으는 귀한 일에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끝까지 잘 감당케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