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8 NAZAZiM QT

음성링크 

2022.1.8 (토) 눅2:8-20
온 세상의 왕이신 예수님은 가장 연약한 아기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셨다. 그때 보잘것없는 사람들로 여겨지던 목자들에게 천사들이 찾아와 놀라운 소식을 알렸다.
1 들판에서 밤새워 양 떼를 지키던 목자들에게 하나님의 천사가 나타나 온 세상에 미칠 큰 기쁨의 소식을 전했다. 생계를 위해 밤낮 열심히 일해야 하는 목자는 사회적으로 미약한 자들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주님은 가난하고 연약한 자들을 결코 외면치 않으시고 오히려 주목하신다. 그러므로 우리는 물질의 넉넉함과 세속적인 풍요만 추구하지 않도록 가난한 심령을 구해야 한다. 주를 기대하고 갈급해 하는 가난한 심령을 가질 때, 주께서 주시는 영적 축복을 경험하게 된다.
2 천사들의 출현과 함께 하나님의 영광이 자신들을 비추자 목자들은 두려워했다. 이들을 안심시키며 메시아가 탄생했다는 소식을 천사들이 전해준 소식을 듣고 목자들은 베들레헴으로 급히 달려가 구유에 누워 있는 아기 예수님을 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누가는 이들이 ‘서둘러’갔다고 말한 것을 볼 때, 목자들에게는 메시아를 만나는 것이 가장 중요했던 것이었음을 짐작할 수 있다.  이 목자들처럼 하나님은 지금도 주의 뜻에 즉각 반응하는 사람들을 찾으신다. 참된 제자는 날마다 자기를 부인하고 주께서 맡기신 십자가를 지고 온전히 주를 따라야 한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하나님의 뜻대로 순종하며 살아간다는 것은 자신의 소유(양떼)를 희생해야 하는 상황까지 기꺼이 감수함을 뜻한다.
주님, 영원한 것에 마음을 두고 말씀에 순종하는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