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3 NAZAZiM QT

음성링크 

2022.1.3 (월) 눅1:26-38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실 것을 예언하는 사건은 말씀의 선포와 함께 말씀에 순종하는 자의 모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된 순종은 우리의 상황과 생각을 내려놓는 것이다.
1 가브리엘 천사는 마리아가 조만간 아들을 낳을 것이며 그 아이의 이름을 예수로 하라고 전한다. 이 말에 마리아는 당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두려움을 느끼는 것은 당연했을 것이다. 그러나 그녀는 사람들의 오해와 비난에 대한 두려움 속에서도 결연하게 순종을 선택한다. 마리아의 순종을 보면서 나의 상황을 핑계 대지 않는 겸손함을 배워야 한다. 얼마든지 나의 처지와 상황, 분주한 일상, 재정적 어려움, 사람들과의 관계 등등.  봉사와 사역으로 부르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저버리기가 너무도 쉬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본문의 말씀을 시사하는 바가 크다.
2 남자와 관계도 없는데 어찌 아들을 낳을 수 있냐며 마리아는 질문한다. 천사는 마리아에게 하나님의 무한하신 능력을 믿으라고 도전한다. 때로 우리는 믿음을 갖고 이성을 뛰어 넘어 순종해야 할 대도 있다. 지금도 하나님은 우리에게 믿음의 순종을 요구하신다. 오직 하나님의 약속을 신뢰하라고 말씀하신다. 이런 믿음의 순종을 통해 우리는 마침내 하나님의 뜻이 이 땅에 이뤄지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주님, 우리의 삶의 현장에서 온전히 순종할 때, 하나님의 능력과 구원이 임하는 역사를 경험하게 하시고 이로 인해 더 큰 믿음을 허락해 주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