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 13 NAZAZiM QT

음성링크

2022.1.13 (목) 눅3:21-38
예수님이 세례 받으신 기록과 예수님의 가문의 족보는 그분이 누구신지를 잘 보여주는 중요한 본문이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온 세상의 구주요 왕이시다.
1 예수님이 세례를 받으시는 가운데 하나님의 계시가 주어졌다. 성령이 비둘기 같은 모습으로 예수님께 내려오시고 하늘로부터 음성을 통해 예수님이 하나님이 사랑하시고 기뻐하시는 아들임을 증거해 주셨다. 세례 중 예수님께 성령이 임하신 것은 선지자 이사야의 예언 성취다(사61). 예수님의 정체성과 사명이 예수님을 믿음으로 거듭난 우리에게도 동일하게 주어졌다. 하나님의 자녀의 권세를 가졌기에 그 권세를 근거로 주님은 우리에게 이웃을 사랑하고 영혼 구원의 사명을 부여하신 것이다. 우리가 항상 하나님 아버지와 친밀한 관계 안에 머물러야 할 이유이기도 하다. 맡겨 주신 사명에 최선을 다하자.
2 마태는 예수님을 아브라함의 후손, 즉 유대인을 위한 왕으로 소개한 반면, 누가는 아담의 후손이시며 나아가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밝힌다. 즉, 예수님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모든 사람을 구원하시기 위해 모두의 메시아로 이 땅에 오셨다. 아담의 죄로 모든 사람이 죄인이 되어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했는데, 아담의 후손으로 오신 예수님은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셔서 인류가 하나님께 의롭다 함을 얻을 길을 열어 놓으셨다.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이 은혜를 얻은 사람이라면 하나님과 단절된 채 살아가는 자들에게 그리스도를 전해야 한다. 바울과 함께 열정으로 그리스도를 전했던 누가의 사명감을 하나님은 지금 우리에게 기대하고 계신다.
주께서 우리의 주인 되심을 삶의 모든 영역에서 드러내어, 세상이 우릴 통해 주께서 지금도 살아 계셔서 세상을 통치하심을 보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