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 11 NAZAZiM QT

음성링크 

2022.1.11 (화) 눅3:1-6
세례요한이 활동하던 때(A.D.28-29년경) 이스라엘의 정치적 상황은 폭군에 의한 ‘공포정치’에 가까웠다. 제사장들은 영적 지도자 역할을 충실히 하지도 않을 때였다. 이런 상황에서 세례요한은 새로운 시대를 알리는 선지자의 사역을 시작했다.
1 요한은 죄 용서받기 위한 회개를 선포하며 세례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를 선포했다. 이는 이스라엘 선지자들과 동일한 사역을 감당했음을 뜻한다. 우리는 죄와 허물을 인정하고 새롭게 변화되는 것만이 구원으로 가는 길임을 깨달아야 한다. 혹시 말씀을 통해 우리의 죄악을 들추실 때 듣기를 거부하거나 하나님의 주시는 무조건적 은혜의 말씀만을 찾아다니고 있지는 않은지 돌아봐야 한다. 회개 없이는 구원도, 위로도 없기 때문이다.
2 이사야40장에는 주님의 영광이 나타나는 때에 모든 사람이 그것을 함께 볼 것이고, 그 약속이 성취되기 위해 주님이 오시는 길을 예비하라고 명령한다(4-5). 주의 길을 곧게 하라는 명령은 무슨 뜻인가? 이는 외형적 변화가 아니라 우리 내면의 영적, 윤리젹 변화를 의미한다. 우리의 교만과 거만함을 버리고 낮고 가난한 마음을 준비해야 한다. 하나님은 교만한 자들을 대적하시고 그들을 심판하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약속하신 구원을 받기 원하는 사람이라면 무엇보다 가난한 심령과 애통함으로 하나님의 구원을 갈망해야 한다.
주여, 말씀이 죄를 지적하실 때 애통한 마음으로 회개하게 하시고, 하나님을 모르는 주변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거역하는 교만한 죄에서 돌이키도록 권하며 복음을 전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