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4 NAZAZiM QT

음성링크 

2021.12.4 (토) 딤후2:14-19
이어서 바울은 에베소 교회의 현실적 문제들에 디모데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권면해준다.
1 바울은 교회 안에서 말다툼을 엄히 금했다. 헛된 감정적 다툼은 아무 유익이 없고 오히려 해를 끼친다. 복음 안에서 하나님을 바르게 믿는 자들은 선한 일에 힘쓰며, 그 결과 다른 이들에게 유익을 끼친다(딛3:8). 말다툼이 아예 일어나지 않도록 사람의 말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을 바로 이해하고 분별해야 한다. 말씀을 멀리하면 무조건 사탄에 속아 경건함에서 점점 멀어지게 된다.
2 교회를 어지럽히고 잘못된 가르침을 전하고, 망령되고 헛된 말을 내뱉는 무리들로부터 떠나라고 바울은 디모데에게 권면한다. 이런 것들은 경건에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한다. 바울이 후메내오와 빌레도의 실명까지 언급하는 이유는 사랑하는 아들 디모데를 지키고자 하는 마음이 간절했기 때문이다. 부활을 부인하면, 예수님을 부인하고, 복음을 훼손하는 사탄의 계략이다. 우리는 지식을 자랑하기 위한 논쟁과 변론을 피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을 나누는 생명력 있는 대화를 나눠야 한다.
3 믿음을 무너뜨리려는 이들이 아무리 날뛰어도 하나님이 세우신 교회는 든든히 서 있는 이유는 하나님은 당신의 백성이 누군지 분명히 아시고(민16:5), 주를 부르는 자는 불의에서 떠나기에(사26:13), 하나님이 확실히 교회를 보증하신다. 힘든 싸움을 싸워나가는 디모데와 교회를 하나님이 지켜 주신다는 확신이 바울에게 있어 디모데를 격려했다. 이 확신을 마음에 품어야 바울처럼 디모데 역시 수많은 사탄의 공격 앞에 담대히 사역을 감당할 수 있다.
주께서 이미 승리하신 싸움을 싸우는 성도와 교회의 지체로서 복음에 대한 바른 지식을 갖고 믿음의 길을 끝까지 고수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