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3 NAZAZiM QT

음성링크

2021.12.3 (금) 딤후2:1-13
본문에서 바울이 주는 교훈은 모든 그리스도인이 주의 깊게 살펴보고 실천해야 할 권면이다.
1바울은 디모데에게 복음으로 인해 찾아오는 고난에 참여하라고 권면한다. 이를 위해 은혜 안에서 강해지라고 말하고 있다. 은혜를 경험한 성도는 연약하지 않다.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은혜는 분명히 우리를 강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복음의 은혜는 또 다른 신실한 믿음의 사람을 세워 훈련시키고 함께 복음의 은혜를 나눌 수 있도록 제자양육을 강권하고 있다. 사역의 비밀은 우리가 은혜를 경험하고, 이 은혜를 경험한 많은 동역자와 함께 할 때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복음을 위해 고난 받는 삶의 비유로 군인,운동선수, 농부를 든 것은 이들 삶의 공통점이 바로 고난 끝에 오는 보상이 있기 때문이다.  군인으로 모집한 자를 기쁘게 하고, 승리의 관을 얻고, 고난을 통해 첫 수확물을 얻는다. 복음의 사명은 고난이 필연적이다. 그러나 고난 가운데서도 충성할 때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승리의 면류관을 얻으며, 열매는 얻는다.
3 바울은 자신의 고난을 능히 감당해야 할 것으로 확신한 이유는 십자가의 죽음을 이기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했기 때문이다. 자신이 고난 받음으로 다른 사람이 구원을 얻는다면 능히 그 고난을 감당했다. 이 확신은 바로 예수님과 함께 죽고 그와 함께 살며 다스릴 것이란 믿음에 있다. 우리도 고난 때문에 움츠러들지 말고 하늘의 영광을 바라보며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사명을 감당해야 한다.
주님, 하나님 앞에서의 영광을 기억하며 이 땅에서 복음 때문에 얼마든지 손해와 고난을 기뻐하는 참 성도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