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2 NAZAZiM QT

음성링크

2021.12.2 (목) 딤후1:8-18
바울은 디모데에게 복음이 무엇인지 그리고 복음 안에서 우리가 어떻게 구원을 받았는지에 대한 바른 지식으로부터 시작됩니다.
1 하나님이 주신 능력과 사랑과 절제라는 사실에 근거하여 바울은 디모데에게 구체적으로 복음 때문에 옥에 갇힌 자신을 부끄러워하지 말고, 복음과 함께 고난을 받으라고 권면한다. 복음은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능력이다(롬1:16). 우리가 복음을 어떻게 생각하는가에 따라 삶의 태도는 자연스럽게 결정된다. 바울은 복음에 대한 바른 지식으로 고난의 자리까지 기쁨으로 나아갔다.
2 복음을 위해 고난을 받으라는 권면의 구체적 기준으로 복음에 대한 바른 가르침에 임하도록 당부했다. 이단의 거짓 복음이 아니라 바른 복음과 사도적 가르침을 따라 살아가는 것을 뜻한다. 우리는 복음에 관한 바른 가르침을 바탕으로, 그리스도의 영광을 위해 사역해야 한다. 이것이 우리에게 복음을 맡기신 주님께 아름다운 일이다.
3 고난 가운데 있던 바울을 도왔던 오네시보로란 인물을 언급한다. 실제로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바울이 로마에 있는 감옥에 투옥되자 그를 버리고 떠나갔다. 복음으로 인해 고난 받는 바울을 부끄러워했기 때문이다. 오네시보로는 바울을 격려하고, 복으으로 인해 사슬에 매인 것을 전혀 부끄러워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오네시보로와 부겔로와 허모게네는 출발선이 같았지만, 결승점은 완전히 달랐다. 복음의 길에서 이탈하지 않고, 고난을 영광스럽게 여기며 감내해야 한다.
주여, 그 어떤 고난이 따른다 해도 복음의 길에서 이탈하지 않고 끝까지 믿음으로 달라갈 길을 마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