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30 NAZAZiM QT

음성링크
2021.11.30 (화) 합3:1-19
하박국 3장은 하박국서의 일부였을 뿐 아리나 별도로 불리기도 했다. 이 노래를 통해 우리는 위협과 고통 가운데 있는 하나님의 백성이 어떻게 위로를 얻을 수 있는지 배울 수 있다.
1 선지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놀라, 곧 두려움에 빠졌다. 그리고 하나님께 유다를 심판하신다는 말씀이 속이 이뤄지고 다시 수년 내에 부흥하길 기도했다. 다만 긍휼을 잊지 마시라고 간구할 뿐이다. 하나님의 임재에는 영광과 찬송, 찬란함이 가득하지만, 땅에서는 사람들이 두려워할 만한 재앙이 일어남을 본다. 하나님의 심판은 고통스러워도, 그 과정에 하나님의 긍휼이 있음을 알기에, 속히 맞고 죄값을 치러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해야 함을 알았다. 
2 유다의 죄를 벌하신 후, 주변 대적들을 물리치시고 승리를 주실 것을 기대한다. 가난한 자를 삼키며 약탈하던 나라들은 하나님에 의해 멸망당하고, 하나님의 권세가 온 세상에 마침내 미치게 될 것이다. 하나님 앞에서 신실하게 살아가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엄위하심이 오히려 안전을 보장해 주는 큰 힘이 된다.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얻는다. 
3 하나님의 진노의 때는 두려운 환난의 때다. 모든 것이 사라지는 그야말로 최악의 상황일 것이다. 하지만 선지자는 오히려 하나님을 즐거워하고 기뻐하겠다고 다짐한다. 극한의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이 도우시면 반드시 극복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이다. 아무리 어려워도 하나님을 향한 신앙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능히 극복하게 하신다. 하나님이 우리를 높은 곳에 이르게 하시고, 두려워하지 않게 하실 것을 믿어야 한다. 
주님, 그 어떤 일이 있어도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잃지 않으리라는 결단을 다시 한 번 확고하게 하는 하루가 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