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0 NAZAZiM QT

음성링크 
2021.11.20 (토) 욥28:12-28 

세상 지식과 지혜로 하나님을 알 수 없다. 하나님은 세상의 미련한 자들을 택하여 지혜로운 자들을 부끄럽게 하신다(고전1:27). 
1 ‘어디서 지혜와 명철을 얻을 수 있는가?”란 질문을 던지며 욥은 사람이 그 길을 알 수 없다고 진술한다. 이 세상 어디에서도 진정한 지혜와 명철을 찾을 수 없고 어떤 귀한 것을 주고도 살 수 없는 가치 있는 것이다. 세상 모든 학문을 동원해도 진정한 지혜와 명철을 얻을 순 없다. 그러므로 인간은 자만할 것이 아니라 한계를 가진 피조물에 불과한 존재임을 인식하고 창조주 하나님 앞에 겸손히 나아가야 한다. 
2 사람이 지혜와 명철을 얻을 수 없는 이유는 그것이 창조주 하나님께 속해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만 이 지혜와 명철로 가는 길과 그것들이 있는 곳을 아신다고 진술한다. 모든 자연 법칙을 하나님이 만드셨다. 그러므로 창조의 능력인 지혜와 명철은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말미암는 것으로 하나님의 계시를 통해서만 소유할 수 있다(잠2:6). 그러므로 성도는 세상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지식보다 하나님의 계시를 통해 받는 지혜와 명철을 구해야 한다. 
3 욥은 하나님을 경외함이 지혜요, 악을 떠남이 명철이라고 진술한다. 솔로몬도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다”(잠9:10)라고 가르친다. 하나님은 성령을 통해 성도들에게 지혜와 명철을 은혜로 주시고, 이것들을 간직하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뜻을 따라 살게 하신다. 성도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선물로 주신 성령의 지혜와 명철을 따라 행하며, 세상의 모든 죄악을 멀리함으로(전7:7) 지혜와 명철이 충만한 삶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려야 한다. 

주님, 구원받고 성령을 받았으니 지혜와 명철로 충만하여 구원의 풍성함을 누리고, 하나님의 영광과 은혜를 선포하는 사명을 감당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