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18 NAZAZiM QT

2021.11.18 (목) 욥27:13-23 
세상에서 악한 세력이 의로운 세력을 이기고 승리하는 것처럼 보일 때가 많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악한 길을 따라 간다. 그러나 욥은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이 ㅇㅁ해 결국 악은 멸망하고 의로운 자가 승리할 것을 교훈한다. 
1 욥은 악인이 하나님께 얻을 분깃과 악인이 전능자에게서 받을 산업에 대해 진술한다. 악인이 반드시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을 받을 것을 의미한다. 악인이 세상에서 잠깐 복을 누리는 것 같으나 모든 것을 빼앗기고 저주받는 운명이 될 뿐이다(잠13?22). 욥이 지금은 어려움에 처했지만, 하나님이 반드시 자신을 회복시켜 주시기를 바란다. 현실에서 보이는 것이 결코 전부일 수가 없다. 결국엔 하나님의 말씀과 원칙이 반드시 성취된다는 믿음을 갖고,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세상과 타협하지 말고 주의 공의를 따라 의로운 길로 행해야 한다. 
2 욥은 악인에게 두려움이 홍수처럼 닥치고, 푹풍이 그를 앗아 갈 것이며,  동풍으로 악인이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저주한다. 즉 하나님의 심판으로 영벌을 받을 것임을 의미한다. 악인은 하나님의 영원한 심판을 면할 수 없다(렘25:31). 이 세상에서 잘살고, 자손들에게 많은 것을 물려주는 것이 최고의 삶처럼 살다가 평안히 죽음을 맞는 악인들을 보고 담력을 얻어 끝까지 악인의 길을 가서는 절대 안된다. 이는 착각이다. 죽음 후에는 하나님의 심판이 있다(히9:27). 우리는 악인의 형통함을 부러워하지 말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야 한다. 
3 악인이 득세하고 의인이 궁지에 몰려도 의인은 그런 상황을 초월하여 오직 믿음으로 살아야 한다 (히10:38).예수께서 재림하신다는 약속을 믿음으로 마지막 심판대 앞에 서게 될 것을 기억하여 의로운 길로 행해야 한다. 세상의 많은 박해 속에서도 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의의 길로 행하는 자에게 주님은 영원한 생명과 복을 약속하셨다. 성도는 주의 말씀을 믿음으로 끝까지 인내하여 승리해야 한다. 주의 공의가 성취될 영원한 심판을 고대하며 의롭고 경건한 삶으로 영원을 준비하는 지혜자가 되어야 하낟. 

주님, 세상이 악해질수록 그리스도 안에서 의롭게 된 우리가 오직 정의와 사랑의 주님을 잘 따라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