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02 NAZAZiM QT

 음성링크

2021.10.2 (토) 욥1:6-12 

하나님은 욥을 당신을 경외하며 악에서 떠난 자라고 인정하셨다. 사탄은 이런 평가에 대해 욥을 시험해 보라고 하나님께 도발했다. 과연 욥이 하나님을 섬기는 진짜 이유가 무엇인지 의심해 보시라는 것이다. 우리는 무엇 때문에 하나님을 섬겨야 하는가? 

1 사탄은 욥이 자신의 이기적 만족을 위해 하나님을 섬긴다고 모함했다. 하나님이 욥을 보호하시고 그의 필요를 풍성히 공급하시기 때문에 그가 하나님 앞에서 온전하고 정직한 삶을 살아간다고 주장한다.  성경에서 우리는 하나님을 참되게 믿는 자들에게 복을 내려 주셨음을 볼 수 있다. 그런데 과연 이런 복이 하나님을 섬기는 진정하 이유일까? 신앙은 과연 기복 신앙에 기초하는 것일까? 사탄은 우리의 믿음이 이런 복에 연연하며 기복 신앙에 머물기를 원한다. 그래야 주어진 상황이 바뀌면 그런 사람은 하나님을 원망하며 배반하기도 쉽기 때문이다. 사실 하나님을 섬기는 것 자체가 우리에게 복이다. 우리의 상황과 조건과 상관없이 예배와 찬양 받기에 합당하신 하나님을 섬겨야 한다. 

2 사탄은 욥에게서 복을 제하면 그가 하나님을 잊고 오히려 하나님을 저주할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하나님은 욥을 아시기에 욥에 대한 기대를 버리지 않으시고, 욥의 소유물을 사탄의 손에 맡기셨다. 욥의 삶에 닥친 고난이 그가 하나님을 믿는 이유를 드러낸 것처럼 우리 성도들의 삶에 찾아오는 시련은 믿음의 동기를 비추는 거울이 된다. 신앙은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받아 내는 것이 아니다. 그들에겐 오직 하나님 한 분이 가장 중요했으며 하나님과의 지속적이며 친밀한 관계가 믿음의 본질적 목적이었다. 하나님은 이런 믿음의 자세를 기뻐하신다. 우리는 오직 하나님과 친밀하고 인격적 교제를 나누며 하나님을 예배하는 참된 신앙인의 길을 걸어가야 할 것이다. 

주님, 주와 나누는 친밀한 교제 속에서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는 것이 우리의 기쁨이자 이유임을 알아 주를 더 알아가며 주를 더 기뻐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