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8.14 NAZAZiM QT

8월 14일 토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8.14 (토) 삿6:1-10
이스라엘은 또다시 하나님을 저버리고 우상 숭배의 죄에 빠졌다. 그래서 이스라엘은 7년간 미디안의 압제와 착취로 극심한 고통을 겪어야 했다. 죄악으로 인해 고통을 겪는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 앞에서 보여야 하는 올바른 태도는 무엇일까?
1 이스라엘이 우상 숭배의 죄악에 빠지자, 이들을 일깨우시기 위해 하나님은 미디안 족속을 보내셨다. 미디안은 이스라엘에 쳐들어와 농작물과 가축을 탈취해 갔고, 이스라엘 밳ㅇ은 이들을 피해 산에 올라가 굴을 파고 살아야 할 정도로 어려웠다. 그렇게 7년을 보내면서 비로소 자신들의 잘못을 깨달았다. 아모리 사람들의 우상을 숭배하면서 하나님을 저버린 자신들의 죄를 깨닫고 돌이키게 된 것이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세상의 가치관에 마음을 빼앗겨 말씀에 불순종한 행동을 성찰해야 한다. 교만과 영적 둔감함으로 죄에 빠져 사는 자들을 각성시키시기 위해 하나님은 때로 고난을 사용하시기도 한다. 감당하기 어려운 시련 가운데 있다면 먼저 죄악을 깨닫고 회개하고 하나님께 나아가야 한다.
2 이스라엘이 하나님께 부르짖자 하나님은 한 예언자를 보내셔서 이스라엘이 믿고 의지해야 할 하나님이 어떤 분이심을 일깨우신다. 하나님은 고난 중에 부르짖는 백성을 회복의 길로 인도하시고,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그들에게 또다시 보여주신다. 그저 눈앞에 닥친 고난을 피할 목적으로 하나님께 부르짖는 것은 물론 바른 태도가 아니다. 고난의 시간은 반드시 하나님을 더 알아가는 시간이 되어야 한다.우리는 지금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감염병으로 고통의 시를 보내고 있다. 이 시기를 지나면서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진지하게 묻고 배워야 한다.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가 마땅히 따르고 순종해야 할 그분의 뜻을 깨닫고, 그 길을 따라 걸어가야 한다.
주님, 우리가 지금 당하고 있는 모든 시련과 역경이 헛되지 않도록 주께서 깨닫게 하시는 것들을 마음에 새기게 하시고, 주의 예비하신 은혜를 얻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