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8.13 NAZAZiM QT

8월 13일 금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8.13 (금) 삿5:19-31
드보라는 승리의 노래를 통해 하나님의 축복과 저주를 선포하고 있다. 하나님 편에 서 있는 백성에게는 축복이, 대적들들에게는 저주가 있음을 선포한다.
1 드보라는 이스라엘의 승리를 구체적으로 노래한다. 대적들은 뛰어난 군사력으로 이스라엘을 유린하고 많은 전리품을 얻을 것으로 기대했지만, 하나님이 막으셨다. 하나님은 자연을 움직이셔서 그들을 무력하게 하셨다. 드보라는 강물을 움직이시는 하나님의 역사하심에 감격해 외치고 있다. 하나님의 일하심을 볼 수 있는 믿음의 사람은 매순간 감격할 수밖에 없다.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온 세상을 운행하시는 하나님 앞을 찬양하자.
2 전쟁이 끝난 후 축복과 저주가 함께 나타난다. 전쟁에서 공을 세운 사람에게는 복이 임하고, 수치스런 모습을 보인 사람에게는 저주가 내려지다. 메로스는 기손강 부근에 위치한 마을로 추정하고 있다. 그 마을 주민들은 전쟁 중에 하나님 편에 서지 않았다. 그런데 헤벨의 아내 야엘은 하나님 편에 서서 적장 시스라를 죽였다. 복과 저주는 누구 편에 서 있느냐로 결정된다. 순종하는 자들은 하나님에 대한 믿음으로 순종하며 나아가, 자신이 할 수 있는 싸움을 했을 뿐이다. 그런 야엘을 하나님은 축복하셨다. 지극히 작은 것이라도 주의 이름으로 할 때 곧 주께 하는 것과 같은 이치다(마25:40).
3 시스라 어머니에게 아들은 자랑이자 기쁨이었을 것이다. 도무지 패배할 이유도 없고, 승리를 추호도 의심할 수 없었지만 그 역시 한낱 연약한 인간에 지나지 않는다. 사람의 자랑은 언제 근심으로 바뀔지 모른다. 드보라는 승리의 노래 마지막에 자신의 간절한 소망, 곶 주의 원수들이 망하고, 주를 사랑하는 자들이 힘을 얻기를 기도한다. 그 기도대로 이스라엘은 40년 동안 평온함을 누렸다.
주님, 드보라와 바락이 함께 부르는 승리의 노래에 나도 영적으로 동참하여 나의 삶을 통해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이 드러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